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노조, 준신위와 만나 카카오 공동체의 문제점 전달 본문

보도자료∙성명

카카오 노조, 준신위와 만나 카카오 공동체의 문제점 전달

krewunion_ 2024. 1. 10. 15:27
카카오 노조, “카카오 공동체가 마주하고 있는 문제점 준법과신뢰위원회에 전달"
준법과 신뢰위원회 2차 회의에서 1시간 동안 공동체의 다양한 이슈 사항 전달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카카오노조)는 8일 진행된 준법과신뢰위원회 2차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을 공개했다. 


카카오 노조는 회의를 위해 준비한 자료를 통해 불안한 노동환경, 리더십 부재, 신뢰 부족, 내부통제 실패 등 문제점을 전달했다. 모두 지난 1년 동안 카카오 노동조합이 반복적으로 제기했던 문제점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카카오 노조는 문제점과 함께 지난 카카오 공동체 크루들의 설문결과를 공유했다. 기존 경영진 교체에 대한 요구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소통 강화를 비롯한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고 밝혔다. 
이번 준신위와의 미팅과 관련하여 카카오 노동조합 서승욱 지회장은 “지속적으로 노동조합에서 문제제기 했던 부분에 대해서 한번 더 정리해서 준신위 위원들에게 전달했고, 상당 부분 준신위에서 내용 파악을 하고 있어서 전달에 어려움은 없었다.”면서 “오늘은 전체적인 상황에 대해 개괄적인 설명을 한 자리이며, 노동조합이 쇄신논의에 공식적으로 참여한 첫 활동이기도 하다. 앞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준신위와 협의을 기대한다.”고 금번 회의와 관련한 소감을 밝혔다. 


함께 미팅에 참여한 오치문 수석부지회장은 “직원들이 카카오에 가진 애정이 큰 만큼 카카오를 바꿔갈 수 있다는 희망이 이어지도록 함께 노력하기를 희망한다.”고 이후 진행 과정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카카오 노동조합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제 사항에 대해서 준신위와 공유, 논의를 통해 개선안을 찾아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보도자료_카카오지회_20240110.docx
0.04MB

Comments